'악인은 자기 그물에 걸리게 하시고 나만은 온전히 면하게 하소서' (시편 141:10) 그때에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소서. 순간 순간 하나님께서 도와주신다는걸 느끼게 하시고 도와주시니 감사합니다. 나의 신음 소리에도 알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손길 감사합니다. [2019-09-17 09:42:44]
정필호
4 내 마음이 악한 것에 이끌려 죄악을 저지르는 사람들과 함께 악한 것을 일삼지 않게 하시고 그들의 진수성찬을 먹지 않게 하소서.(시 141:4_우리말성경)
10 악인들은 자기 그물에 스스로 빠지게 하시고 나는 안전하게 지나가게 하소서.(시 141:10_우리말성경)
저의 생각과 언행이 올바른 것에서 벗어나지 않게 지켜주시고, 어리석은 죄에 빠져 스스로를 함정에 넣지 않게 보호해 주시길 원합니다. 항상 주님의 편에 서서 생각하고 행동하기 원합니다. [2019-09-18 19:34:59]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 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이 되게 하소서 (시 141:2)
분향은 성소에서 제사장들이 아침 저녁으로 했고, 제사도 매일 저녁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다윗은 자신의 기도가 이처럼 매일 정한 시간에 하나님께 드려지길 원했습니다. 어려울 때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도 귀한 믿음이지만, 평소에 정기적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이 더 깊은 기도와 믿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윗이 자신의 기도가 분향과 저녁 제사 같게 해달라고 한 것은 그만큼 하나님이 기도를 흠향하고 기뻐하신다는 믿음에서 나온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그 기도가 하나님께 올라가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다는 것을 기억합시다.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계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