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한 것처럼 주께서 여러분 서로간에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이 넘치게 하시고 풍성하게 하셔서 (살전 3:12_우리말성경)
신앙의 싹이 잘 움트고 자랄 수 있게 사랑으로 감싸주던 귀한 신앙의 선배들 처럼, 저도 그 사랑을 기억하며 이웃을 대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2019-09-26 21:03:57]
정숙자
'또 주께서 우리가 너희를 사랑함과 같이 너희도 피차간과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이 더욱 많아 넘치게 하사 너희 마음을 굳건하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데살로니가 전서 3:12-13) 주여,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을 받은자로써 그 사랑을 나누는 자가 되게 고와주소서. 그럴때 나의 마음이 넓어지고 부드럽게 되어 강하게 되기 원합니다. 약하여 흔들리지 않게 하시고 큰 사랑의 힘으로 버티게 하소서. [2019-09-27 13:24:21]
이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모든 궁핍과 환난 가운데서 너희 믿음으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위로를 받았노라 (살전 3:7)
어려움을 믿음으로 견뎌낼 때 우리 자신이 영적으로 승리할 뿐 아니라, 다른 어려움에 처한 형제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내 믿음은 나만 위한 것이 아니라, 내 가족을 위한 것이고 다른 성도들을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내가 서면 다른 이도 따라 서게 되고, 내가 넘어지면 다른 이도 같이 넘어질 수 있습니다. 지치고 포기하고 싶을 때, 내 가족과 지인들을 생각하고 힘을 냅시다.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 (눅 2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