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형제들이여, 우리는 여러분 가운데서 수고하고 주 안에서 여러분을 지도하며 권면하는 사람들을 알아줄 것을 여러분에게 부탁합니다.
13 그리고 그들의 사역으로 인해 사랑으로 그들을 존귀히 여기십시오. 여러분은 서로 화목하십시오.
(살전 5:12-13_우리말성경)
우리를 사랑과 겸손으로 인도하시는 목사님을 사랑과 존경으로 귀하게 여기는 마음으로 따르게 하시고 서로가 화목한 교우와 목사님의 관계가 지속되게 축복해 주옵소서. [2024-09-10 19:55:08]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살전 5:16-18)
우리가 정말 주님의 뜻대로 살기를 원한다면,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모든 일에 감사해야 합니다. 그런데 우린 우울해 하고, 맘이 안 내키면 기도를 쉬고, 누군가를 원망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늘 이유는 있습니다. 기뻐할 수 없는 이유, 기도할 수 없는 이유, 감사할 수 없는 이유... 그 이유에 설득 당하면, 우린 기쁨을 잃고, 기도를 쉬고, 감사를 잃습니다. 그 모든 이유에도 불구하고 기뻐하고 기도하고 감사하고 싶다면, 예수님을 떠올려야 합니다. 그분이 날 어떻게 사랑하고 구원했는지, 나 때문에 얼마나 아팠고 힘들었는지를. 그 순간에 우린 우리 자신을 넘어서게 되고 환경에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갖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