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들이여, 여러분은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기를 건축하고 성령 안에서 기도하며
21 영생에 이르도록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기를 지키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십시오.
(유 1:20-21_우리말성경)
거룩함을 사모하게 하시고 예수님의 자비 안에 거하도록 최선을 다하는 성도가 되기 원합니다. [2019-12-01 00:07:47]
이 사람들은 원망하는 자며 불만을 토하는 자며 그 정욕대로 행하는 자라. 그 입으로 자랑하는 말을 하며 이익을 위하여 아첨하느니라 (유다서 1:16)
예수님의 동생인 유다가 거짓 교사들에 대해 경고하는 내용입니다. 이들은 교회 안에 가만히 들어와 이단 사상을 퍼뜨려 교회를 오염시키고 혼란과 분열을 가져오고 있었습니다. 우리도 이단은 아니지만, 만약 나의 의와 지식을 내세워 공동체에 혼란과 분열을 가져 온다면 거짓 교사와 똑같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건전한 비판은 사랑에서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기도 후에 겸손한 방법으로 제시되어야 합니다. 비난하려는 마음이 들 때마다 자신에게 물어 봅시다. '이것이 정말 상대를 위한 것인가, 나를 드러내려는 것인가?' 불평불만이 차오를 때에도 물어 봅시다. '내가 불의한 일을 당하고 있는가, 아니면 감사와 은혜를 잊은 것인가?' 나도 모르는 사아에 내가 원하지 않은 길로 가고 있다면 그것은 분명 유혹이고 함정입니다. 사랑과 감사로 다시 믿음의 길을 찾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