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그분의 아들께 입을 맞추라. 그렇지 않으면 그분이 진노하셔서 가는 길에 네가 멸망하리니 그 진노는 급하시리라. 그러나 여호와를 의지하는 사람은 모두 복이 있도다.(시 2:12_우리말성경) 7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내 하나님이여, 나를 건지소서! 주께서 내 모든 원수들의 턱을 치시고 악인들의 이를 부숴 주소서!
8 구원이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백성에게 복을 내리소서. (셀라)
(시 3:7-8_우리말성경)
세상사람들, 특히 이 시대의 지도자들이 주님을 영접하게 하시고, 주님을 의지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저도 주님이 자녀로 순종하게 하시고, 우리 모두가 주님의 보호와 은혜가운데 거하게 하소서. 주님을 의지할때 용서하시고, 도와주시고, 힘을 주소서. [2020-05-02 22:36:56]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시편 3:3)
다윗은 영화와 태평성대를 누릴 때 이 고백을 한 것이 아닙니다. 그는 아들 압살롬의 반역으로 궁을 버리고 도망가고 있었고(3장 제목), 수 많은 적들에게 둘러 싸인 절대절명의 위기 속에 있었습니다(1절). 절망적 상황에서도 소망을 품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다윗은 정말 믿음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구원은 여호와께 있다"(8절) 라고 하면서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6절) 라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왜 하나님께서 한낱 목동이었던 그를 왕으로 들어 쓰셨는지, 이미 소년일 때 블레셋 명장 골리앗을 쓰러 뜨리게 하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도 다윗처럼 믿음으로 굳게 섭시다. 구원은 하나님께 있고, 주님이 나의 방패요,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들게 하시는 분임을 고백합시다.